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패로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패로우 클라우드 서비스 (Sparrow cloud service)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패로우 클라우드 서비스(또는’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으로 하여금 네트워크를 통하여 회사 및 서버 ‘서비스 제공업체 업체’의 CDC(Cloud Data Center)에 있는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등에 접속하여 사용중인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OSS)의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에 존재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등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고객이 설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고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무료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유료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별도의 비용을 지급하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연간 요금제”라 함은 고객이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연 단위로 이용대금을 지급하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 방식 또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년의 기간은 12개월로 하며 월의 기간은 30일로 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수정)

  1.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https://cloud.sparrowfasoo.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약관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 또는 이용할 때 그리고 서비스 계약(아래 제5조 제1항에서 정의한 바에 따름) 성립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고객이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 또는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 내 수정 약관의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약관 수정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 최소 7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단, 수정 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 회사는 제7조 제1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효력 발생일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고객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 환급 비용을 통지합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고객이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 내 개별서비스 운영정책(해당 시)에 따릅니다. 오해의 소지를 피하기 위해 부연하자면, 회사는 각각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운영정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 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4.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서비스 이용의 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자(“신청인”)가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인을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서비스 계약”)이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인은 실명과 실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불법적으로 가명을 사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누리거나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신청인이 서비스 신청 시 제공한 개인 정보는 준거법 및 규정,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4. 신청인이 민법상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미성년자가 아님을 회사에 확인합니다.

제6조 (서비스 계약의 성립)

  1. 신청인이 상기 제5조에서 명시한 정보를 성실하고 정확하게 작성하면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신청을 승인합니다.
  2. 신청을 접수한 이후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 승인을 거부하거나 연기할 수 있으며 또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인이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신청인이 거짓 정보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3. 신청인이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4. 신청인의 귀책 사유로 인해 신청의 승인이 불가하거나, 신청이 회사의 정책에 위반하는 경우
    5. 신청인이 회사에 대해 납부할 금액이 있는 경우
    6. 신청인이 서비스 이용요금(“이용요금”)를 체불하거나 부적절한 서비스 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7. 그 밖에 제1호에서 제6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써,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거부하거나 연기할 것을 결정한 경우 신청인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고객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2. 고객 전체에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상기 제1항에서 명시한 방식 대신 서비스 웹사이트에 7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한 변경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통지 사항을 수신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등)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별서비스의 유형 및 변경)

  1. 회사는 개별서비스의 종류, 세부 사항 및 가격 뿐만 아니라 개별서비스의 이용약관, 개별서비스, 운영 규칙 등을 포함한 세부사항을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된 세부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새로운 정보를 게재하거나 제7조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하는 경우에 한해, 회사는 개별서비스의 형태 또는 가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해의 소지를 피하기 위해 부연하자면, 변경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경우 고객은 제7조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이를 통지 받으며 제3조 제5항에 명시된 권리를 보유합니다.
  3.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가 종료되기 60일 이전에 만료 또는 종료 사실을 통지합니다.
  4.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청구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원칙적으로 회사는 하루 24 시간, 주 7 일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경우 회사는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그 일정은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고객은 회사가 유료 서비스 요금납입을 확인 후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고객 계정 관리)

  1.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제3자가 이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2.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된 사실 또는 제3자가 이용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해당 사실을 회사에 즉시 이를 알리고 회사의 가이드라인에 따릅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가 무단으로 공개 또는 유출될 위험이 있는 경우 또는 ID 가 회사 또는 회사 운영자와 연관되어 있는 것처럼 오해되는 경우 ID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고객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지침 또는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별 고객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보유할 수 있는 계정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고객 개인정보의 변경)

  1.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내 계정’)에서 언제든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신청이 제출된 이후 고객 정보가 바뀌면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서 정보를 수정하고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양도 및 관련 고객 정보 변경)

  1. 어떠한 고객도 임의로 서비스 계약 상의 권리 및 의무 또는 본 계약에서 이용하는 기타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하거나 양도, 담보 설정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에게 상속, 합병, 분할의 사유가 발생하여 고객이 아닌 제3자(이하 “양수인”)가 고객이 회사와 맺은 서비스 계약에 따른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경우 고객 및 양수인은 즉시 회사에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상기 제2항에 따른 고객 정보 변경의 경우, 양수인은 승계 이전에 약관 및 서비스 계약의 조건들을 완전히 이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승계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과 양수인이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3조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의 정지 또는 종료)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요금을 납부 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고객이 국가적 이익이나 공익에 반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공 윤리나 질서에 반하는 경우
    4. 고객의 행위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5.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가 바이러스에 감염 또는 해킹되었거나 그러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6.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처리하는 고객의 정보에 대해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등 (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음)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만한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7. 법적 절차에 따라 정부기관이 서비스의 일시적 이용 정지를 요청 또는 명령하는 경우
    8. 고객이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예를 들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특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회사 계정을 생성하거나 필수 설치 프로그램을 무단 삭제하는 등)으로 본건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상기 제1항에 따른 사유로 인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정지 사유, 이용 정지 기간 및 공식적인 이의 제기 수단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관련한 사유가 제거되거나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지체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회복시킵니다.
  3. 이용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명시된 방법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본 조에서 기술된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정지된 기간 동안 발생한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중단)

  1.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회사와 제3자간의 계약의 종료/해지, 설비 수리 및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적 비상사태, 설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전기통신사업법에 명시)가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2. 회사는 상기 제1항 제1호에 명시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에 고객이 지정한 통지 방법을 이용해 또는 서비스 접속화면이나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게재함으로써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설비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상기 제1항 제2호, 제3호, 제4호에 명시된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고객에 의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해지)

  1. 고객이 서비스 계약을 중지하거나 해지하기 원하는 경우,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회사에게 이를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정상적인 조건 하에서 고객이 요청한 날짜에 중지 일정에 따라 서비스를 중지시키거나 서비스 계약을 종료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계약 해지를 요청한 날 납부해야 할 이용 요금이 남아 있다면, 해당 고객이 이용 요금을 납부 완료한 후 에야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기간 중에 고객이 잠정적으로 서비스 계약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허용 가능한 중지 기간, 중지 기간 중 이용 요금, 중지 조건, 그리고 중지의 효력 등의 문제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세부 사항에 따릅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저장된 데이터를 서비스 계약 해지 이전에 직접 백업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계약 해지와 동시에 고객의 모든 자원 (서버 등) 및 자료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자원과 자료는 어떠한 이유로든 복구되지 않습니다.
  4. ‘연간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선납된 연간 이용 요금에서 해지를 신청한 시점까지의 이용 비용 차감 후 잔여 비용이 환불됩니다.

제16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직권 해지)

  1.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과 추가 협의 없이 고유 재량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서비스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미납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기입한 정보가 거짓으로 판명되는 경우
    3.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실을 입히는 경우
    4. 제25조 (고객의 의무)에서 정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고 있으며,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5. 제13조 (이용의 정지)에 대한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6. 고객의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방법이 국내 및 국제법을 위반하여 정부 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통해 해당 서비스 종료를 요청하는 경우
    7.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 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해당 정보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
  2. 상기 제1항 제1호, 제2호, 제4호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명시된 기간 내 문제 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문제 해결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계약’ 후 1 년간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고객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고객 사전 통지는 제7조에 정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제3장 이용요금 및 관리

제17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는 이용요금 및 그 변경사항을 서비스 웹사이트상에 게시합니다.
  2. 본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3.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서비스 계약 기간 동안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된 이용요금은 서비스 계약 기간 전체에 걸쳐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및 정산)

  1.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납제로, 회사가 고객에게 유료서비스 제공을 개시한 시점으로부터 산정되어 청구됩니다.
  2. 고객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때 연간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은 회사의 정책 또는 ‘서비스 제공 업체’(네이버 클라우드(주))’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책 변경 30일 이전에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고객이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5. 본 약관 내 개별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별도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원화(KRW)로 산정하며, 산정 시간의 기준시는 한국표준시(KST, UTC+9)입니다. 본 약관의 각 장의 서비스 이용요금에 별도의 기준시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는 별도로 명시한 기준에 따라 산정됩니다.

제19조 (이용요금 납부 및 청구)

  1. 회사는 계약과 동시에 고객에게 청구서를 발행하며, 사용료 납부 방식은 서비스 구입 시점에 납부하는 선납제입니다.
  2.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요금 납입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유형이 국내(대한민국) 사업자인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3. 고객이 지급기일 내에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메일을 통해 미납 이용요금에 대한 통지를 합니다. 미납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가산금(매월 미납 금액의 1.5%)이 추가되어 재청구됩니다.
  4. 고객이 다음 달 말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 명시되고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타인의 이름으로 사용료를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서는 반드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만약, 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불법적인 서비스로 의심되거나 결제 정보가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이용 중인 서비스를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요금 납입의 책임)

고객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고객이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를 지정한 경우 고객과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가 이용요금 납입에 대해 연대책임을 집니다. 이 경우 고객은 납입 책임자의 책임 확인서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청구서에 대한 이의제기)

  1. 고객은 회사의 청구 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의 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해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간을 재 산정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이용요금의 환불)

  1. 회사는 고객이 납부한 이용요금에 과오납이 있는 경우 과오납된 요금액을 고객의 다음 달 이용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상계 이전에 고객이 과오납금액에 대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또는 상계할 요금이 없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해당 금액을 반환합니다.
  3. 고객은 서비스 해지를 통해 미 이용 기간에 대한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연간 구매의 경우 환불 신청시, 실 사용 월수로 계산하여 잔금이 있을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4.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이 서비스 변경 또는 업그레이드 등을 원할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변경 비용 등을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서비스의 정상 운영에 지장을 주는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실행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정비 또는 복구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을 공정하게 즉시 또는 기간 내에 처리하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4. 서비스를 원활히 운영하기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법 및 규정에 따라 조사의 목적 등으로 법원 또는 기타 사법 기관이 발행하는 영장 등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5항에 따라 파악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더라도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제13조 제2항 이하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4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명시된 지불기일 또는 그 이전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고객의 불법행위 등을 회사에 알리거나 신고할 수 있는 메뉴를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게시판 등을 음란 정보, 불법정보, 유해정보, 불법도박정보 등을 유통, 게재, 링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법률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서비스 및 정보 등 고객의 정보와 관련한 소유∙관리 등 일체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고객이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관련 보안조치를 위해 보안관제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하여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고 보안성 강화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보안성 강화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5.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운영하는 서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에 대한 권리를 모두 보유 또는 획득해야 하며, 관련하여 발생하는 저작권 문제 등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불법 소프트웨어 또는 스팸 메일을 배포 또는 발송하여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준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해당 고객은 회사를 면책 시키고 의무, 손실, 손해배상, 회사를 상대로 제기되는 소송 등으로부터 회사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 고객은 서비스, 여타 컴퓨터 코드, 파일, 또는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파괴시키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게시 또는 전송해서는 안됩니다.
  8. 고객은 준거법, 약관,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와 지침에 명시되어 있는 가이드라인과 예방조치 등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체득하여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급하는 데이터를 백업하고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데이터 관리 소홀로 인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백업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백업 서비스 조항에 명시된 범위 내에서 회사가 데이터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10. 고객은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재판매 혹은 재임대할 수 없습니다.
  11.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텍스트, 그래픽, 로고, 버튼 아이콘, 이미지, 오디오 클립, 디지털 다운로드, 데이터 컴필레이션(data compilations) 및 소프트웨어 등]는 회사 또는 그 콘텐츠 제공자의 자산이며,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보호됩니다. 고객은 회사와의 별도 합의가 있거나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 목적으로 복제, 복사, 사용할 수 없으며, 다운로드 또는 변경하거나 재판매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고객의 콘텐츠 사용권한에는 데이터 마이닝, 로봇이나 이와 유사한 데이터 수집 및 추출 도구의 사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합리적으로 요구하는 회원 콘텐츠(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의 사본 포함)와 관련된 정보 또는 기타 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본 약관 준수 실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 콘텐츠의 외부 인터페이스(포트 등)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을 차단하거나 방해해서는 아니되며, 다만 회원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기술이나 방화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상의 장애가 회원 콘텐츠 또는 회원이 관리하는 최종 사용자의 자료에서 비롯된 것으로 회사가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회원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하여 회사에 합리적인 수준에서 협력하여야 합니다.
  13. 회사는 수시로 일부 본 서비스를 무료 또는 할인된 요금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언제라도 특가 프로그램의 신규 가입을 중단하거나 특가 프로그램의 운영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특가 프로그램이 종료되거나 회원이 특가 프로그램의 이용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표준 요금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특가 프로그램의 제안 조건이나 해당 본 서비스의 요금 페이지에 명시된 특가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조건, 제약 또는 제한(총 이용량 제한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추가 조건, 제약 또는 제한을 회피하는 방식(특가 프로그램의 추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계정을 생성하는 등)으로 본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이용 가능한 복수의 할인 또는 요금 옵션을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하나의 할인 또는 요금 옵션만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할인 및 요금 옵션을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25조 (회사의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서비스별 특성에 따라 서비스별로 정해진 서비스 수준 약정(이하 “SLA”)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의 청구에 의해서 배상을 진행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SLA”가 정해져 있지는 않은 서비스의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기준으로 하여 손해배상금액을 결정합니다.
    • 월 가용률 99.9 미만 ~ 99.5% 이상: 이용 요금의 10% 손해배상금
    • 월 가용률 99.5 미만 ~ 99.0% 이상: 이용 요금의 20% 손해배상금
    • 월 가용률 99.0 미만: 이용 요금의 30% 손해배상금
    • 월 가용률(%)=100x[1-{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 동안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장애시간(분)의 합/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분)}] (“분”은 시간단위인 분(分)을 의미함)
    • 장애시간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때(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는 회사가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때)로부터 측정됨
  3. 고객이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사에 손해 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 근거, 장애에 대한 상세 내용(이중화 구성 포함)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안정적인 서비스 구성을 위하여 server 등 이중화 구성의 의무가 있으며, 이는 손해배상 시의 요건이 됩니다.
  4. 본 조에 따른 손해 배상액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다른 서비스 구매나 해당 서비스의 월 이용 요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회사의 배상책임은 제1항에 의한 손해배상에 한정되며, 이를 제외한 회사의 추가적인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6. 본 약관 하에서 회사의 고객에 대한 총 배상책임은 고객이 회사에게 지불한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7. 본 조항은 회사의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만 적용되며, 무료 서비스 또는 이벤트 등으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손해배상 금액의 산정기준은 해당 고객의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은 해당 기간 적용)간 월 평균 청구 금액입니다.
  9.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스토리지에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나 정보가 삭제 또는 임의 변경되어 고객의 업무 수행에 있어 회복할 수 없는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 회사가 고객에게 부담하는 손해배상액은 해당 서비스 구매 요금의 1.5배를 한도로 합니다

제26조 (고객의 손해배상)

  1. 고객은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계열사, 각각에 해당하는 임직원, 대리인, 협력사 및 라이선스 사용허가권자를 면책시키고 방어하며, 이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데 동의합니다.
    1. 고객이 약관, 준거법 및 규정 위반 또는 침해
    2. 회사가 약관 위반으로 의심되는 것을 조사하거나 약관 위반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취하는 조치
  2.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게 되는 경우 회사의 법률 비용, 경비 그리고/또는 상기 명시한 청구에서 비롯되는 손해배상액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26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7조 (법적 책임 제한)

  1. 다른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것이 예측 가능한 상황이라 할지라도 회사는 계약 상이든 불법 행위(과실 포함) 상이든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준거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이나 전쟁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고객의 고의(미필적 고의 포함), 부작위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
    3. 회사 이외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에 대한 장애
    4.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진단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회사가 제9조에 따라 사전 공지된 정기 점검 실행을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6. 고객의 이용이 서비스 계약에서 정의하는 서비스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7. 고객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부정확, 부적법함 등으로 인해 고객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8. 고객의 시스템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침해가 발생한 경우
    9. 국가적 비상사태,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10.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1.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외부로부터의 불법적 침해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12. 고객의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3. 회사 서비스 상에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장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OS 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14. 고객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계약 또는 불법행위(과실 포함), 기타에서 비롯되는 모든 손해, 손실 및 소송 사유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는 최대 누적 배상 금액은 (A) 본 조건 하에서 발생한 소송 사유의 요인이 되는 상황의 발생일 직전 3개월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회사에 납부한 총 합계 금액, 그리고 (B) 미화 1 천 달러 중에서 큰 금액입니다. 법적 책임 제한은 어떠한 종류이든(본 약관 상의 본 조항 및 기타 조항 포함) 회사와 계열사 그리고 이들의 승계인 및 양수인의 이익에 부합하기 위함입니다.
  3. 회사는 특별, 직접, 간접, 징벌적, 부수적, 결과적 손해 또는 이익 손실, 저축 상의 손실, 영업 방해, 정보의 손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사유로 인한 어떠한 손해(계약 또는 불법 행위 또는 기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기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사법 관할)

  1. 약관은 법률 상충의 원칙 및 고객 소재지와 상관 없이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2. 고객과 회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독점적 사법권과 재판관할권에 영구히 동의하며, 이에 대한 사법권, 재판관할권의 불편함에 대한 이의권을 포기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판결 및 판시 사항은 고객 또는 회사 소재지의 어느 법원에서나 집행이 가능합니다.

제29조 (책임 면제 조항)

  1.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유효한” 범위에서 제공되며, 회사는 조건, 품질, 내구성, 수행능력, 정확성, 신뢰성, 상업성 또는 특별 목적에 대한 적합성, 그리고 침해 방지, 또는 원활한 서비스, 오류 방지, 유해 요소 방지, 보안, 또는 기능이나 데이터의 손해나 손실 유발 방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암시적으로나 명시적으로 일체의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의 유효성, 정확성, 신뢰성, 품질, 안정성, 완전성 또는 현재성을 대표 또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일부 관할지에서는 묵시적 보증의 배제나 묵시적 보증의 유효기간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배제나 제한이 고객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0조 (분리 규정)

만약 어떤 조항이 법원 또는 관할 재판소에 의해 무효 또는 집행 불가하다고 판단되더라도, 그 나머지 조항들의 집행 가능성은 이에 영향 받지 않고 여전히 유효하며 강제력을 갖습니다.

제31조 (권리 불포기 조항)

고객의 약관 위반과 관련하여 회사가 권리 실행이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후 결과적으로 또는 유사하게 발생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가 약관의 권리 및 해당 권리 실행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제32조 (언어)

본 약관 상 회사가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모든 의사교환 수단은 국문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국문과 함께 영문 번역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본 약관에 대한 영문 번역문을 제공하거나 게시 또는 통지를 함에 있어 영문 번역문을 제공하는 경우, 국문본과 영문 번역문 사이의 여하한 불일치 사항에 대해서는 국문본이 우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은 회사에 대한 의사교환 수단으로써 국문 또는 영문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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